일본 홋카이도의 삿포로로 5인 가족 여행을 4박 5일로 다녀왔다.
여행을 준비하면서 어머니를 모시고 가는 여행이라 더더욱 하루는 온천을 하고 싶었다.
삿포로 여행은 처음이라 온천을 알아봤지만 삿포로 시내에는 마땅한 온천이 없었다.
제대로 된 온천에서 온천을 즐기려면 조잔케이 온천 마을로 가야 했다.
그래서 여행 마지막 숙박을 조잔케이에 있는 하나모미지로 했다.
하마모미지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기 바란다.
조잔케이
조잔케이 관광협회 공식 홈페이지에는 첫 페이지에 다음과 같이 홍보하고 있다.(23년 12월 기준)
온천의 역사가 시작된 지 150여 년
시코쓰 도야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계곡에 자리하는 온천지
삿포로 중심부에서 자동차로 약 1시간.
1866년에 온천의 역사가 시작되어 지금까지 155여 년 동안.
풍부한 자연환경과 고대 화산지대의
산악 지형이 만들어내는 숲의 물방울이
땅속 깊이 스며들어 대지의 열로 만들어진 온천지.
아름다운 사계절의 모습 속에서 힐링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조잔케이 관광협회 공식 홈페이지」
아래 조잔케이 관광협회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조잔케이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조잔케이는 삿포로에서 1시간 거리에 있는 위치에 있다.
조잔케이 온천 즐기는 방법
조잔케이 온천 즐기는 방법은 다음 2가지라고 생각한다.
- 일일 온천 패키지 이용 (당일치기)
- 조잔케이 온천 숙박 이용
시간에 쫓기듯 짧은 시간 내에 많은 것을 경험하고 싶다면 첫 번째 당일치기 온천 패키지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다.
반면에 여유로운 여행을 즐기길 원하고 가족 단위의 여행이라면 두 번째인 조잔케이 온천 마을에서 여행 마지막 날 1박을 하면서 온천까지 즐기는 방법을 추천한다.
조잔케이 온천은 klook이나 kkday 같은 여행 상품 판매 플랫폼에서 온천 일일 투어 패키지를 이용하는 사람들도 많다. 우리 가족은 4박 5일의 여행 기간 중에 온천만 하는 것을 원하진 않았고 유카타도 입어 보고 온천도 맘껏 여유 있게 하면서 여행의 피로도 풀 수 있는 시간으로 하고자 했다.
조잔케이에서 신치토세 공항으로 바로 가는 교통수단이 없다는 것은 아쉬웠다.
예전에는 있었다고 하는데, 코로나를 지나면서 아직까지도 노선이 살아나고 있지 않다.
조잔케이에서 신치토세 공항으로 가기 위해서는 조잔케이에서 갓파 라이너를 타고 삿포로 역까지 가서 삿포로 역에서 다시 기차를 타고 신치토세 공항으로 가야 했다. 이 경로가 크게 힘들거나 어려움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한번 환승을 해야 한다는 것은 번거로운 일이긴 했다.
조테츠 버스 승차 가이드 및 시간표
서두가 의도치 않게 길어졌는데 갓파 라이너 예약 방법을 알아보자.
갓파 라이너는 조테츠 버스 회사에서 운영하는 100% 예약제 버스다.
아래 조테츠 홈페이지 버스 정보 페이지에서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홈페이지에는 영어/중국어/한국어로 된 조테쓰 버스 승차 가이드 및 시간표를 PDF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게 하고 있다. 23년 12월 기준 가이드 파일을 참고로 첨부해 둔다.
해당 파일은 다음과 같이 얻을 수 있다.
여기 가이드에도 다음과 같이 안내하고 있다.
가이드를 보면 조잔케이로 가기 위해서는 갓파 라이너호를 이용하거나 일반 승합 노선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되어 있다.
갓파 라이너 예약 방법
삿포로역, 오도리, 스스키노에서 조잔케이 온천으로 가는 조테츠 버스는 2가지이다.
- 직행버스인 갓파 라이너호
- 일반 버스인 쾌속 7J 또는 쾌속 8J
이 중에 '1. 직행버스인 갓파 라이너호'를 예약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① 예약 사이트 들어가기
갓파 라이너 예약은 아래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23년 12월 기준)
'갓파 라이너 승차권' 항목의 [예약] 버튼을 누른다.
② 기본 예약 정보 입력 및 선택하기
그럼, 아래와 같이 예약 정보를 선택하거나 입력하는 화면이 나온다.
편도만 예약할지 왕복을 예약할지 선택하고 아래 목적지, 승차일, 승차지, 하차지, 승차인원을 정확히 입력하면 된다.
목적지는 삿포로역에서 조잔케이를 간다면 '조잔케이 온천·호헤이쿄온센 방면행'을 선택하고, 조잔케이에서 삿포로역으로 오는 것은 '스스키노·삿포로역 방면행'을 선택하면 된다.
승차지는 총 4곳으로 삿포로역, 오도리 니시 1초메, 스스키노, 코가네유이다.
하차지는 앞서 첨부한 버스 가이드 파일에도 나와 있는 아래의 내용을 보고 확인하면 된다.
필요한 정보를 입력 및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 넘어간다.
③ 버스 시간 선택하기
아래와 같이 예약 내용을 확인하고 예약 가능한 버스 시간이 나오는데 선택하고 [다음]을 누르면 된다.
아래 [다음] 버튼이 2개가 보일 텐데, 번역을 잘 못한 건지... ㅎㅎ
시간을 선택하면 붉은색으로 변경되는 [다음] 버튼을 눌러 진행하면 된다.
왼쪽 [다음] 버튼은 [이전] 버튼이라고 생각해야 한다.
④ 탑승자 정보 입력하기
이제 지금까지 입력하고 선택한 정보가 맞는지 확인한다.
결제할 금액까지 나오니 잘 확인하자.
인당 편도 960엔인 것을 알 수 있다.
왕복으로 예약을 한다고 할인을 해주진 않는다.
금액을 확인하고 아래를 내려 보면 탑승 인원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게 된다.
제일 먼저 대표자에 대한 정보를 입력한다.
모든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한다.
특히, 이메일 주소로 승차권을 보내주니 메일 주소는 정확하게 입력해야 한다.
다음은 대표자를 제외한 동행자 정보를 입력한다.
마지막으로 모든 항목에 '동의합니다'를 눌러 체크한다.
그리고 지불 방법을 확인한 후 [다음] 버튼을 누른다.
그럼 다음과 같이 예약 취소에 대한 수수료를 안내해 주는 알림 창이 나타난다.
'동의합니다'를 눌러 체크하고, [다음] 버튼을 누른다.
⑤ 결제하기
이제 진짜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입력하고 선택한 정보가 맞는지 최종 확인한다.
스크롤을 내려가며 쭈~욱 꼼꼼하게 확인한 후 문제가 없다면 아래와 같은 내용을 보게 된다.
이제 [이 내용으로 예약하기] 버튼을 누르면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결제 팝업이 뜬다.
[完了] 버튼을 반드시 클릭하라는 내용이 있는데, 번역하면 [완료] 버튼이다.
결제 팝업은 일본어로 나오기 때문에 잘 확인하고 진행하기 바란다.
[이 내용으로 예약하기]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다시 한번 주의 사항을 보여준다.
결제 진행 후 마지막으로 お支払いが完了しました。- 지불이 완료되었습니다.
아래의 完了 (완료) 버튼을 꼭 누르라고 다시 안내하고 있다.
'동의합니다'를 눌러 체크하고 [결제로 이동] 버튼을 누르면 결제 팝업이 진행된다.
결제 진행 초반 예시 화면은 다음과 같으니 참고해 진행하면 된다.
결제까지 모두 마치면 예약이 완료되고, 최종 이메일로 승차권을 받으면 예약이 잘 된 것이다.
PDF 파일이 첨부된 예약 완료 메일이 온다.
PDF 파일을 열어보면 다음과 같이 'じょうてつバスWEB乗車券' (조테츠 버스 WEB 승차권)이라는 제목으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예약 번호와 대표자 이름 및 동승자 인원, 그리고 금액이 나와있다.
위 승차권 내용을 번역해 보면 다음과 같다.
해당 승차권은 꼭 출력(인쇄) 해 가야 한다.
받은 메일이나 캡처 사진 등은 안된다고 한다.
승차권 주의사항에 보면 '승차 시에 인쇄한 승차권을 승무원에게 건네주십시오.'라고 되어 있고, 예약 완료 메일, 결제 완료 메일로는 승차할 수 없으므로 주의해 달라고 되어 있다.
일본 현지에서 예약을 했는데 출력할 곳이 없다면,
로손이나 세븐일레븐 같은 편의점에 가면 출력할 수 있다고 한다.
우리는 조잔케이로 갈 때는 숙소의 셔틀을 타고 이동했다.
조잔케이에서 삿포로 나올 때는 숙소의 셔틀이 운행을 하지 않아 갓파 라이너호를 예약했다.
예약한 승차장에서 기다리면 예약한 시간에 거의 정확히 위와 같은 갓파 라이너 버스가 도착한다.
버스 사진을 제대로 못 찍어서 가이드의 내용을 가져왔는데.. 사진이 깨져서 별로긴 하다.
양해 부탁드려요~
조잔케이 온천 홍보단장이라고 하는 '갓퐁'으로 래핑 되어 있는 버스다. ㅎㅎ
버스가 도착하면 기사님이 내려서 예약자 정보와 탑승 인원을 체크하고 예약자가 맞으면 짐을 트렁크에 싣고 탑승할 수 있다. 짐은 트렁크 앞에 두면 기사님이 잘 실어 주신다.
예약제 버스라서 자리에 앉아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여기까지 갓파 라이너호를 예약하는 방법이었습니다~
- 끝 -
상기 배너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여행해보니 > 해외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여행] 홋카이도 삿포로 - 삿포로 맥주 박물관 (1) | 2023.12.26 |
---|---|
[일본 여행] 홋카이도 오타루 - 오르골당 (2) | 2023.12.22 |
[일본 여행] 홋카이도 - 조잔케이 온천 - 료칸 하나모미지 - 5인 가족 1박 후기 (2) | 2023.12.21 |
[일본 여행] 홋카이도 삿포로 - 5인 가족 4박 5일 여행 코스 - 5일차 마지막 날(조잔케이 하나모미지 료칸에서 집으로) (0) | 2023.12.20 |
[일본 여행] 홋카이도 삿포로 - 5인 가족 4박 5일 여행 코스 - 4일차 (토리톤스시, 삿포로 맥주 박물관, 하나모미지 료칸 온천) (2) | 2023.12.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