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보니/해외 여행

유럽 이탈리아 로마 여행 - <로마 3대 커피> 타짜 도르 & 산 에우스타키오 일 카페

by 위시랜 2023. 11. 17.

&lt;로마 3대 커피&gt; 타짜 도르 & 산 에우스타키오 일 카페
<로마 3대 커피> 타짜 도르 & 산 에우스타키오 일 카페

유럽 이탈리아 로마 여행
「로마 3대 커피」
타짜 도르 & 산 에우스타키오 일 카페

로마 여행을 준비하면서 일정 계획을 어느 정도 잡고 나면

여행 코스에 따라 식사와 먹거리를 찾아보게 되는 게 수순인 거 같다.

그렇게 정보를 찾다 보니 로마는 3대 카페(커피)와 3대 젤라또라는 말들을 자주 보게 되었다.

 

좀 신기하게 생각된 것은 우리가 여행한 코스에 로마 3대 커피(카페)가 모두 위치하고 있다.

관광객들이 많이 가는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당연한 것일 수도... ㅎㅎ

 

 

4인 가족 - 생애 첫 유럽(파리&로마) 자유여행 도전기- 6부 - 로마 여행 코스 (1일차)

4인 가족 생애 첫 유럽(파리&로마) 자유여행 도전기 - 6부 - 로마 여행 코스 1일차 (두 번째 이야기) 지난번 로마 여행 코스에 이어서 4인 가족 - 생애 첫 유럽(파리&로마) 자유여행 도전기 - 5부 - 로

wishlan.tistory.com

 

위 포스팅에서 언급한 아래의 여행 코스에서 <로마 3대 커피>라 일컫는 카페 위치는 초록색으로 표시해 둔 곳이다.

로마 투어 1일차 여행 코스와 로마 3대 카페(커피) 위치
로마 투어 1일차 여행 코스와 로마 3대 카페(커피) 위치

초록색으로 표시한 곳인데, '로마 3대 커피'는 다음과 같다.

☕ 로마 3대 커피(카페)

  1. 안티코 카페 그레코(Antico Caffe Greco)
  2. 타짜 도르(Caffe Tazza d'Oro)
  3. 산 에우스타키오 일 카페(Sant'Eustachio iL Caffe)

안티코 카페 그레코스페인 광장 근처에 위치해 있고, 타짜 도르산 에우스타키오 일 카페판테온 근처에 위치해 있다.

 

이 세 곳을 모두 가보진 못하고, 타짜 도르산 에우스타키오 일 카페 두 곳의 커피를 마셔봤다.

조식을 에스프레소 두 잔으로 시작하고서 스페인 광장으로 이동했기에, 바로 또 커피를 마실 생각을 전혀 하지 못했다. 그래서 안티코 카페 그레코는 구경도 하지 않고 그대로 직진해서 스페인 광장으로 이동했고, 타짜 도르는 점심을 먹고 판테온 입장 시간을 기다리면서 잠시 들러 에스프레소를 한잔했고, 산 에우스타키오 일 카페는 로마 여행 마지막 날 저녁에 혼자 달려가서 마시고 왔다. ㅎㅎ

 

새로운 곳을 둘러보는데 바빠서 정작 사진을 많이 찍진 못했지만, 관련해 많은 포스팅이 있으니 검색해 보면 쉽게 찾아볼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타짜 도르(Caffe Tazza d'Oro)

로마 3대 커피 중 하나 - 타짜 도르(Caffe Tazza d&#39;Oro)
로마 3대 커피 중 하나 - 타짜 도르(Caffe Tazza d'Oro)

점심 식사를 하고 나와서 판테온 방향으로 조금만 걸어가면 오른쪽으로 위와 같이 타짜 도르 카페를 만날 수 있었다.

 

아래 위성 사진에서 카페 타짜 도르 [ 사진 1 ] 위치를 바라보며 찍은 사진이 위 사진이다.

이탈리아 로마 - 판테온 주변 위성 사진
이탈리아 로마 - 판테온 주변 위성 사진

아래 위성 사진에서 카페 타짜 도르 [ 사진 2 ] 위치를 바라보며 찍은 사진이 다음 사진이다.

로마 3대 커피 중 하나 - 타짜 도르(Caffe Tazza d&#39;Oro)
로마 3대 커피 중 하나 - 타짜 도르(Caffe Tazza d'Oro)

안으로 들어서니 사람들이 엄청나게 붐비고 있었다.

계산대(주문하기) 앞에 줄이 엄청나서 사진을 찍진 못했다. ㅠ.ㅠ

 

아래 구글의 사진을 빌려 설명하면

계산대에서 주문을 하고 영수증을 받아 들어가서

바 뒤로 계시는 바리스타(?) 중 한 분에게 주문서? 영수증?을 드리면 영수증대로 내어준다.

계산대 주변에 있는 커피 원두도 구매가 가능하다.

타짜 도르(Caffe Tazza d&#39;Oro) 계산대 주변 (사진 출처 : 구글)
타짜 도르(Caffe Tazza d'Oro) 계산대 주변 (사진 출처 : 구글)

에스프레소 더블샷과 카푸치노, 크림빵을 주문했다.

 

그리고, 원두도 함께 구매했다~~

집에 가서도 이 타짜 도르의 맛을 느낄 생각을 하니 기분이 좋았다.

 

커피는 정말 저렴하다.

에스프레소 더블이 2.4유로, 카푸치노가 1.5유로라니~

원두는 250g이 6.5유로.

가격이 괜찮아서 선물용으로 여러 개 구매하는 것도 괜찮을 거라 생각된다.

타짜 도르(Caffe Tazza d&#39;Oro) 원두(왼쪽)&#44; 에스프레소(가운데)&#44; 크림빵(오른쪽)
타짜 도르(Caffe Tazza d'Oro) 원두(왼쪽), 에스프레소(가운데), 크림빵(오른쪽)

카푸치노는 찍어 놓은 사진이 없다 ㅠ.ㅠ

빵 메뉴 이름이 기억이 안 나는데 암튼.. 크림이 엄청 들었는데 그렇게 많이 달지 않고 맛났다.

영수증을 건넨 바로 앞 스탠드바에 서서 맛나게 즐기면 된다. ㅎㅎ

타짜 도르(Caffe Tazza d&#39;Oro) 커피 마시기
타짜 도르(Caffe Tazza d'Oro) 커피 마시기

매장 앞에 있는 테이블에서 앉아 마시려면 같은 에스프레소라도 가격이 다르니 주문할 때 잘 확인해야 한다.

테이블 이용 요금이 더해져서 조금 더 비싸다.


산 에우스타키오 일 카페(Sant'Eustachio iL Caffe)

로마 여행 마지막 날 저녁에 혼자 달려가서 마시고 온 커피 ㅎㅎ

산 에우스타키오 일 카페(Sant&#39;Eustachio iL Caffe) - 입구
산 에우스타키오 일 카페(Sant'Eustachio iL Caffe) - 입구

저녁 어두울 때 갔지만 매장 안은 사람들로 많이 붐비고 있었다.

타짜 도르와 산 에우스타키오 일 카페 위치 비교
타짜 도르와 산 에우스타키오 일 카페 위치 비교

산 에우스타키오 일 카페 위치는 판테온을 중심으로 왼편에 위치하고 있다.

타짜 도르와 200M 정도 거리를 두고 있을 정도로 가깝게 위치하고 있다.

산 에우스타키오 일 카페(Sant&#39;Eustachio iL Caffe) - (왼쪽)&#44; 원두(가운데)&#44; 에스프레소(오른쪽)
산 에우스타키오 일 카페(Sant'Eustachio iL Caffe) - (왼쪽), 원두(가운데), 에스프레소(오른쪽)

타짜 도르빨강이 시그니처 색상이라면, 산 에우스타키오 일 카페는 노랑이다.

 

여기서도 타짜 도르와 마찬가지로 원두를 포함해 각종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었다.

나는 원두를 구매하고 에스프레소를 한잔 마시고 돌아왔다.

 

여기도 에스프레소 한 잔에 1.5유로~

산 에우스타키오 일 카페 원두는 250g에 6.8유로타짜 도르보다는 조금 더 비싸다. ㅎㅎ


이탈리아의 커피 문화가 그렇겠지만, 우리나라는 식사 시간이 짧고 커피 마시는 시간이 길다면, 이탈리아는 반대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스탠드바에 서서 에스프레소를 원샷으로 마셔버리고 나가는 문화(?)로 보인다.

 

나는 커피에 대해 잘은 모르지만 좋아는 한다. ㅎㅎ

과테말라 안티구아 원두커피의 맛과 향을 좋아하는데, 타짜 도르가 이와 비슷하면서 더 깊고 다크한 맛을 낸다고 해야할까... 어쨌든 타짜 도르가 더 내 취향인 것 같다.

 

로마에서는 에스프레소를 한 번쯤은 마셔보는 것을 추천한다.

표현을 잘 못하겠는데, 한 모금 넘어가는 순간 뭔가... 짜릿함? 깊은 향과 함께 퍼지는 커피의 향연? ㅎㅎ 지금도 그 첫 느낌을 잊을 수가 없다. 구매한 원두로 집에서 내려 마셔보아도 그 느낌은 나지 않지만 그때의 기분을 다시금 떠올릴 만큼은 충분했다.

 

타짜 도르산 에우스타키오 일 카페의 커피는 우리나라에도 들어온 것으로 알고 있는데, 기회가 되면 한번 찾아가 보려 한다.

 

- 끝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